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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마케팅
1장. 관계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다
스타크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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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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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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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관계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다
1-1. 마케팅은 이제 ‘관계’다
1-2. 거래가 아닌 신뢰로 시작하라
1-3. 브랜드는 ‘사람처럼’ 느껴져야 한다
1-4. 감정이 먼저다: 공감의 기술
1-5. 사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 구조
2장. 신뢰를 설계하는 전략
2-1. 고객이 진심으로 신뢰하게 만드는 법
2-2. 정직함과 투명성: 가장 강력한 무기
2-3. 장기관계를 위한 약속과 실천
2-4. 약속을 지키는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2-5. 고객 불만은 관계의 기회다
3장. 관계 마케팅 실전 도구
3-1. 이메일, 메시지, DM의 감정적 설계
3-2. 고객 데이터를 감정적으로 활용하기
3-3. 팔지 않고도 사게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3-4. 커뮤니티의 힘, 고객을 연결하라
3-5. 고객 여정 맵, 감정 흐름을 설계하다
4장. 감정의 언어를 말하는 브랜드
4-1. 브랜드 어조, 말투가 감정을 결정한다
4-2. 브랜드 메시지, 한 문장에 담긴 진심의 설계
4-3. 고객의 언어를 듣는 브랜드의 귀
4-4. 고객의 이름을 기억하라: 작은 디테일이 만드는 관계의 깊이
4-5. 고객 여정 전체를 연결하라
5장. 커뮤니티의 힘
5-1. 고객을 넘어 팬덤으로
5-2. 커뮤니티 중심의 성장 전략
5-3. 관계 기반 콘텐츠는 무엇이 다른가
5-4. 충성도 높은 고객을 ‘공동 창작자’로
5-5. 커뮤니티 리더십: 브랜드는 연결의 허브다
6장. 관계를 지속시키는 기술
6-1. 일관된 경험이 신뢰를 만든다
6-2. 고객과의 재회, 리텐션 전략의 본질
6-3. 데이터, 관계를 위한 나침반
6-4. 위기 속 관계: 불편함을 신뢰로 바꾸는 순간
6-5. 관계의 루틴: 정기적인 가치 제공의 원리
7장. 비즈니스에서 ‘사람’ 먼저 두기
7-1. 고객 중심 사고가 아닌 ‘인간 중심 사고’
7-2. 고객을 ‘이해받는 존재’로 느끼게 하라
7-3. 관계의 심리학: 유대감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7-4. 공감 능력을 키우는 훈련법
7-5. 리더십과 관계 마케팅의 접점
8장. 감동을 설계하라
8-1. 고객을 놀라게 만드는 순간
8-2. 서프라이즈 전략과 감정 자극
8-3. 고객의 기대를 초과하는 법
8-4. 작지만 강력한 감동 설계법
8-5. 감동이 습관이 되는 조직문화 만들기
9장. 연결의 지속성을 위한 전략
9-1. 관계의 종말이 아닌 진화를 설계하라
9-2. 관계의 밀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9-3. 고객 생애주기와 관계의 흐름 이해하기
9-4. 진정한 충성은 감정에서 시작된다
9-5. 관계를 넘는 공동체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