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스타크북스
U
스타크북스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
0
0
0
0
0
6일전
0
우리는 어떻게 유혹에 빠지는가
광고, 도파민, 뇌과학의 공모
EPUB
구매시 다운가능
0.4 MB
자기관리
자기계발 연구소
스타크북스
모두
『우리는 어떻게 유혹에 빠지는가』는 광고, 도파민, 그리고 뇌과학이라는 세 축을 통해 우리가 왜 불필요한 것을 원하게 되었는지, 왜 멈출 수 없는지를 낱낱이 분석한다. 단순한 소비 비판을 넘어, 뇌의 작동 방식과 현대 테크놀로지가 우리의 욕망을 어떻게 설계하는지를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동시에 그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실질적 전략을 제공한다. 더는 조종당하지 않기 위해, 우리는 먼저 이 ‘유혹의 알고리즘’을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은 독자에게 자유의 뇌를 되찾는 길을 안내한다.
미리보기
6,800
원 구매
목차
33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1장. 유혹의 메커니즘: 우리는 왜 끌리는가
1-1. 뇌는 어떻게 보상을 갈망하는가
1-2. 도파민 시스템의 비밀
1-3. 쾌락보다 기대가 위험한 이유
2장. 뇌를 조종하는 광고의 기술
2-1. 감정 설계: 마케팅이 우리의 감정을 유도하는 방식
2-2. 소비 욕구의 심리 조작 메커니즘
2-3. 브랜드는 어떻게 정체성이 되는가
3장. 테크놀로지와 도파민의 위험한 동맹
3-1. SNS, 알고리즘, 그리고 즉각적 보상의 중독
3-2. 디지털 콘텐츠의 뇌 해킹 구조
3-3. 클릭의 심리학: 우리가 멈출 수 없는 이유
4장. 자기통제는 어떻게 무너지는가
4-1. 의지력의 뇌과학
4-2. 습관이 선택을 대체할 때
4-3. 의지력은 훈련될 수 있는가?
5장. 유혹을 이기는 실전 전략 1: 환경 설계
5-1. 욕망을 만드는 환경을 바꾸는 법
5-2. 디지털 미니멀리즘: 자극의 밀도를 줄이는 기술
5-3. 자동화된 선택을 바꾸는 ‘디폴트의 법칙’
6장. 유혹을 이기는 실전 전략 2: 인식 전환
6-1. 진짜 원하는 것과 가짜 욕망을 구분하는 법
6-2. ‘즉시 보상’의 마법에서 벗어나는 법
6-3. ‘나는 원래 그래’라는 믿음을 바꾸는 방법
7장. 감정과 유혹의 교차점
7-1. 감정은 왜 유혹의 문을 열어주는가
7-2. 스트레스와 도파민, 그리고 충동의 연결고리
7-3. 외로움, 공허함, 자기 위안의 역설
8장. 유혹 이후의 삶을 설계하다
8-1. 실패는 어떻게 성장을 만든다: 유혹에 무너진 경험의 재해석
8-2. 유혹이 없는 삶이 아니라, 유혹을 다스리는 삶
8-3. 유혹을 넘어서는 삶: 회복력, 지속성, 그리고 자기주도성
『우리는 어떻게 유혹에 빠지는가』는 광고, 도파민, 그리고 뇌과학이라는 세 축을 통해 우리가 왜 불필요한 것을 원하게 되었는지, 왜 멈출 수 없는지를 낱낱이 분석한다. 단순한 소비 비판을 넘어, 뇌의 작동 방식과 현대 테크놀로지가 우리의 욕망을 어떻게 설계하는지를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동시에 그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실질적 전략을 제공한다. 더는 조종당하지 않기 위해, 우리는 먼저 이 ‘유혹의 알고리즘’을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은 독자에게 자유의 뇌를 되찾는 길을 안내한다.
자기계발 연구소는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 연구소는 자기계발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발굴하고, 이를 심도 있게 연구하여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방법론을 제공하며, 독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삶의 방향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자기계발 연구소는 여러분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스
스타크북스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